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게시글을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게시글을 네이버 (검색)에서 노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자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경쓰는게 방문자수입니다.

해외에는 구글을 대표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 네이버가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데 

네이버에서 본인의 티스토리 게시글을 노출되게 함으로써 방문자 수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1. 검색창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빨간색 테두리가 쳐진 곳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2. 주소를 넣고 추가를 하였다면 그 다음 수행해야할 것은 사이트 소유 확인입니다.

  방식의 차이는 있으나 본 게시글에서는 티스토리에서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2번 항목인 HTML 태그 방식으로 서술합니다.

  아래처럼 HTML 태그 항목을 체크하면 메타태그 라는 것이 나옵니다.

  설명과 같이  초록색 글씨로 된 부분을 드래그 한뒤 복사를 해주세요. 

 (맨 아래쪽의 자동등록 방지 보안문자는 저처럼 미리 입력하셔도, 나중에 입력하셔도 됩니다.)

  




3. 복사를 하셨다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 페이지로 들어옵니다.

  카테고리 목록중 하단 꾸미기에서 스킨 편집을 클릭 합니다.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테두리 쳐놓은 "HTML 편집" 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해당 HTML과 관련된 공부를 하지 않으셨다면 머리가 아프시겠지만 다른 것 보실 필요 없이 

   <head> 라는 단어만 찾습니다. 여기서 한번 띄우고 아래칸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사진과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6. 붙여넣기 한뒤 저장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와 같은 작업을 마치고나면 사이트 소유 확인까지 끝납니다. 

자신이 티스토리에 게시글을 적고나면 보통 2~7일의 기간이 지나고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됩니다.


주의하실 것이 이 과정을 한다고하여 티스토리의 "모든" 게시글이 네이버에서 노출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팝업메시지에도 나오듯이 노출 영역은 네이버 로직에 의해 결정이 되므로 

검색 노출이 되어도 상위 노출이 잘 안될 경우가 더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