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합격후기

반응형



저는 2주전쯤에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를 합격했습니다. 


저는 여러 다른 기능사, 산업기사 필기를 봤습니다. 많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합격을 했으니까 제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70점으로 합격을 했어요. 이 시험은 한번에 합격한게 아니고 2번에 합격을 했습니다.


첫번째는 작년에 했기 때문에 조금씩만 기억하고 있었죠.


저는 이번에 합격할 때 어떻게 공부를 했냐면요


우선 책과 어플로 했습니다.


책은 버려서 어떤 책인지 설명해주기 어렵지만 그 책가지고 개념을 많이 보지는 않았습니다. 


뒤에 있는 기출을 반정도 봤습니다.


그리고 어플이 있는데요.. 절대 홍보하는 건 아닙니다



이 어플로 했습니다 이 어플의 모의고사 풀기를 거의 다 풀고 오답이 안 나오게 했고요


마지막에 파이널 체크도 몇번 봤습니다.


기출문제를 거의 다 풀고 오답도 잘 보신다면 합격하실겁니다.


밸브가 몇가지 있는데 저는 그 각각 밸브의 특징 한 단어만 외웠습니다.


시퀀스밸브는 순서, 체크 밸브는 방향, 이런 식으로요


문제가 문제은행식으로 중복기출이 상당하므로 여러번 반복하신다면 쉬울겁니다


그럼 합격을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