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천공항 이용 팁

반응형

탑승수속, 출국심사 등의 기다리기 지루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공항 이용 팁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이용시 유익한 이용 팁과 공항 내 유용한 시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도심공항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도심공항이란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인천공항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운 도심 내에서 출국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항공기 탑승 수속뿐 아니라 수하물 탁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도심에서 수속을 마치고 목적지까지 가볍게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도심공항에서 출국 심사도 받을 수 있으며 인천공항 내에선 전용 출국 통로를 이용하여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기에 기다림 없이 출국할 수 있답니다.



서울 내 도심공항은 서울역과 삼성역 무역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공항까지 연결되어 있는 공항 리무진 또는 공항 철도를 통해 인천 공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단, 도심 공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항공기 출발 3시간 전에 도착해야 하며, 도심공항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가 다르므로 이용 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국도심공항 터미널

위치 ㅣ삼성동 무역 센터 내

운영시간 ㅣ 탑승 수속 05:20 ~ 18:30, 출국심사 06:00 ~ 18:30

홈페이지 ㅣ http://www.calt.co.kr/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 

위치 ㅣ 서울역 내 지하 2층

운영시간 ㅣ 탑승 수속 05:20 ~ 19:00, 출국심사 08:00 ~ 19:00

홈페이지 http://www.arex.or.kr/main.do


 

이미지 출처 ㅣ 국토교통부 페이스북


수속을 밟기 위해 많은 시간을 대기해야 한다면 셀프 체크인을 이용해 보세요. 카운터에 가지 않고 키오스크라고 불리는 셀프 체크인 기계를 통해 예약번호, 여권, 항공권 번호, 바코드 등으로 출발 1시간 전까지 탑승 수속을 밟을 수 있답니다. 또한 키오스크를 통해 탑승 수속을 밟은 고객은 셀프체크인 전용 수하물 위탁 카운터를 이용하면 기다림 없이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프 체크인은 비자 및 수속 문제 등으로 모든 항공사에서 가능하지는 않기에 미리 해당 항공사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셀프 체크인 가능 항공사 및 키오스크 위치 확인하기

이미지 출처 ㅣ 대한항공 모바일 어플

 

키오스크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체크인도 가능한데요. 모바일 체크인은 이용하는 항공사 어플을 통해 출발 1시간 전까지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좌석 지정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니 모바일 체크인으로 원하는 좌석을 직접 지정할 수 있겠죠? 모바일 체크인 고객 수하물 역시 전용 수하물 카운터를 이용하여 탁송 할 수 있기에 더욱 빠르게 출국 수속을 밟을 수 있을거랍니다. 항공사 어플을 설치하면 모바일 체크인 뿐 아니라 혹시 모를 비행기 지연, 결항 등의 상황도 알 수 있으니 공항 가기 전 미리 체크하면 좋을 거예요.


대한항공 모바일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 용)

아시아나 모바일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 용)

  


이미지 출처 ㅣ 법무부 홈페이지

탑승 수속과 더불어 출국 심사로 인한 대기 시간도 제법 소요되는데요. 자동 출입국 심사를 이용하면 기존의 출국 심사보다 20~30분 정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답니다. 자동 출입국 심사는 사전에 법무부 출입국 관리소에서 여권과 지문 정보를 등록하는 것으로 대기하지 않고 지하철 개찰구를 통과하듯 간편하게 출입국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ㅣ 법무부 블로그 

자동 출입국 심사 신청은 인천공항 3층에 위치하고 있는 자동 출입국 심사 등록 센터와 출국 심사장에서 할 수 있어요. 17세 이상 주민등록 발급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번 등록하면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여권과 지문, 본인의 사진을 등록하면 되는 간단한 절차로 게이트 통과 전에 등록해두면 입,출국시에 유용할거랍니다.



위치 ㅣ 인천공항 내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센터, 출국 심사장

이용 시간 ㅣ 07:00 ~ 19:00

여행 전날, 여행에 대한 설렘으로 잠을 설쳐 제대로 못 씻고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럴 때 샤워장을 이용해보세요. 샤워장은 인천공항의 동쪽과 서쪽 구역 그리고 탑승동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 환승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미 환승고객은 이용료 1,000원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안내 데스크를 통해 사용 가능한 샤워장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대기 시 대기표를 받은 후 순서대로 입장하면 됩니다.

샤워장 이용 시 샴푸와 바디워시, 수건이 제공되니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드라이기가 구비되어 있는 룸도 있다고 하니 샤워장을 이용하여 개운하게 씻고 준비하여 즐겁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겠죠? 이른 아침과 늦은 오후에는 이용객이 몰려 번잡하거나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이용하세요.


인천공항 샤워장

위치 ㅣ 인천공항 내 환승 편의 시설 4층 동·서편, 탑승동 중앙

이용시간 07:00 ~ 22:00

 

*


여행을 떠올리면 언제나 가슴이 두근거리는데요.

 공항 이용 팁을 통해 다른 때 보다 더 기분 좋게 가슴 설레는 그곳으로 떠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