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유튜브와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보자!

반응형

애드센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한다.

광고주들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구글은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한다.

이로부터 구글이 일정 수익 이상을 받으면 고객에게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당신도 광고를 의뢰할 수 있다.)


애드센스 광고는 유튜브 또는 블로그에 삽입할수 있다.


1. 유튜브

유튜브에는 몇 년전에는 광고를 아무나 넣을 수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가보니 조건이 생겼다.

(위 사진 링크: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2851?visit_id=1-636626837000082051-2448017576&p=ypp_overview&hl=ko&rd=1)


2018년 1월 16일부터 새로운 자격 요건이 발표가 됬다.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시청 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으면 프로그램 참여 대상으로 검토가 된다는 것이다.


저도 새로운 자격 요건이 발표된 이후 2주정도 유튜브를 운영해봤는데 시청 시간은 10000시간도 거뜬히 넘을수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구독자 모으기가 좀 어렵더라고요.



2. 블로그

블로그에는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구글블로그,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fc2 등등 많이 있다.

여기서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를 할 수 없다. (네이버는 네이버의 애드센스 애드포스트가 있다)


제가 옛날에 티스토리를 애드센스에 승인할때 들은 말로는 글이 10개 이상이면 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10개 되고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잘 안 됬습니다.

저는 그래서 그냥 글 1개 더 쓰고 신청하고 더 쓰고 신청하고 해서 계속 반복하다 보니까 승인이 되었습니다. ㅋㅋ

이메일에서 찾아보니 7번의 시도 끝에 성공을 한거 같네요.

어떻게든 승인을 받으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이제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를 만드면 됩니다.


제가 인터넷 어딘가에서 들은 말이 있어요. '에드센스에서 한국 광고는 1%도 안 된다'

그래서 생각한게 외국을 겨냥한 영어를 쓴 블로그입니다.

구글 블로그는 이걸 하기에 안성맞춤이다라고 생각해서 한번 시작했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만든지 6개월이 지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므로 일단 여러분도 구글 블로그를 만들어 둡시다.


구글 블로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https://www.blogger.com/about/?r=1-null_user

여기 위의 링크를 들어가면 위 사진같이 나올거에요

그러면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